Xcode 11을 쓰다 보니 오류를 발견했다. ImageView 같은 Objects를 아이폰 화면 전체(View)에 꽉 채우고 싶은데, Constrain 0 설정을 해도 Safe View로 돌아간다는 것.
왼쪽 사진 1은 Constrain to margins를 체크하지 않고, Safe area가 아닌 View에 대하여 마진을 '0'으로 설정했지만 Constraints가 다시 '20, 20, 20, 20'인 Safe area로 돌아간 모습이다. 아이폰 화면을 꽉 채우려면 View에 대하여 Constraints의 마진들이 '0'이어야 하는데 Xcode 11에서는 0을 설정하면 Standard라는 결과값으로 돌아가는 오류가 나고 있다. 오른쪽 사진 2는 그 오류를 해결한 모습.
본론으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약간 대충(?) 해결하는 방식이 있고, 확실히 해결하는 방식이 있다. 무슨 말인지는 읽어보면 알 듯...
왼쪽 사진 3처럼 Constrain to margins의 체크를 풀고, 사진 4와 같이 View에 대한 Constraints로 설정을 한다. 여기까지는 기존의 방법과 동일. 하지만 Constraints 값을 설정할때 아래 사진 5와 같이 0.1(또는 더 작은 0.01)의 숫자를 설정하면 된다. 여기까지가 대충(?) 해결하는 방법.
여기서 조금이라도 완벽하게 일을 끝내고 싶은 사람들은 0.1을 0으로 바꾸고 싶을거다(본인은 그랬다).
왼쪽 사진 6처럼 Main.storyboard에서 화면에 꽉 채우고 싶은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자 모양의 'Set Value'가 나오는데, 여기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Constraints 값을 수정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온다. 여기서 Edit 버튼을 누르고 아래 사진 8처럼 Constant 값을 0으로 바꾸면 끝. 완벽히 했다면 Superview라는 글자와 디스플레이 꽉 찬 오브젝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문제 해결 방법은 당연히 스오플에서 찾았다. 원래 저렇게 자세한 답변이 아니었는데 업데이트가 많이 됐다. 아래는 스택오버플로우(StackOverFlow) 답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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